포항시, 친구 추천하고 선물 받자! 타보소 택시 이벤트 열려

공공형 교통 서비스 안착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포항시는 지역 공공형 택시 호출 플랫폼인 타보소 택시가 지난 22일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규 회원 유입을 확대하고 기존 회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운영은 타보소 택시 운영대행사인 ㈜아우토크립트가 맡는다.

 

이벤트는 포인트 지급과 경품 추첨으로 진행된다. 기존 회원이 신규 회원을 추천하면 추천인에게는 2,000포인트, 신규 가입자에게는 1,000포인트가 즉시 지급되며,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 적립된다.

 

또한 추천 실적을 매월 집계해 순위를 산정하고, 1위는 아이패드, 2위는 에어팟, 3위는 신세계상품권, 4위는 스타벅스 상품권이 제공된다.

 

경품은 매월 말 기준으로 선정되며,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본인이 부담한다.

 

포항시는 그간 타보소 택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대상 현장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포항역 등 주요 거점에 ‘타보소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현재도 포항사랑카드 자동결제 시 20% 포인트 적립 행사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시는 이번 친구추천 이벤트가 타보소 택시의 지역 정착을 촉진하고,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지역사랑상품권 결제를 통한 지역 자본의 역외 유출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타보소 택시가 지역 교통 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