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마이스산업 혁신 이끌 ‘얼라이언스’ 출범 및 포럼 개최

지역 역량 결집하는 마이스 포럼 동시 개최로 시너지 기대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광역시는 9월 9일 오후 4시 30분, 대구 엑스코 서관에서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 출범식’과 ‘마이스 포럼’을 동시 개최한다.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지역 내 마이스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학 협의체다.

 

총 60여 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시설, 서비스기업, 유관기관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얼라이언스에는 대구 마이스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마이스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상호 공유한다.

 

또한, 마이스 인프라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대구 마이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출범식과 함께 개최되는 ‘대구 마이스 포럼’에서는 지역 역량을 결집하고 마이스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각 회원사 간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고 유기적 협업을 통해 국내외 행사 개최지로서의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며, “대구가 글로벌 컨벤션 도시로 도약하는 데 든든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