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자 리더십 캠프 개최

청소년 상담자 리더십 함양 및 공동체 의식 고취

 

파이낸셜대구경북 금교광 기자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영주시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2025년 솔리언또래상담자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영주시 내 솔리언또래상담동아리 소속 청소년 30명이 참여해, 리더십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캠프는 격려사를 시작으로 △유은호 강사의 ‘리더십 워밍업 게임’ △‘리더십 미션 챌린지’ 프로그램, △김영미 강사의 ‘목공예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가 청소년들은 직접 책상 수납함을 제작하는 목공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팀별 협업을 통해 친밀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강○○(영광여중, 2학년)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어 좋았고, 솔리언또래상담자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더 잘 알게 되어 한 걸음 성장한 것 같다”며, “앞으로 학교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주 소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는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상담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전화 1388을 통해 24시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