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TS협동조합 포항남부지국 '시가지 공원 및 도로변 정화' 봉사활동 가져

EBTS협동조합 포항남부지국(지국장 정선분) 조합원 40여명은 지난 7일, 포항시가지 공원 및 도로변 등에 산재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합원들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시내 중심가의 공원 구석구석을 돌며 흩어진 페트병과 비닐 등을 수거했다.

 

또 도로변에 오랫동안 방치돼 보기 흉한 쓰레기를 차량을 이용, 깨끗하게 치우는 등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벌였다.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는 지국에서 신규 조합원 등 참가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조합의 비젼 설명과 혜택 등에 대해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정선분 지국장은 "EBTS협동조합은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만들어가는 협동조합으로 시민들의 곁에 있을 것"이라며 이날 봉사활동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소셜벤처기업인 EBTS(주)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협동조합이다.

 

전국 곳곳에 '독도사랑주유소'를 개소하고, 주유소 기반 배달 주유를 시행, 영세 주유소와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또 주유소 종사자 근로문화 개선을 위해 오후 6시까지 근무를 시행하는 '저녁 있는 삶'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 주유소업계에 신선한 주유소 근로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와함께 소멸위기로 몰리고 있는 지방 마을을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인 ‘노인전원 요양마을’로 탈바꿈시켜 마을기능 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고 있다.

 

더불어 장․노년층을 중심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연수원 무료이용, 해외여행 기회 제공, 공간청춘 운영, 길․흉사 시 상조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조합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