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시교육청 북부도서관은 학년말 방학을 맞아 오는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예비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예비중1을 위한 중학생활’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중학교 1학년 교육과정 안내 등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학습 환경을 예비중학생과 학부모가 보다 깊이 이해하고, 원활한 중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학업과 성장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소개 ▲중학교 1학년 교육과정 안내 ▲과목별(영어, 수학, 국어, 사회) 수업 흐름과 평가 방식 이해 ▲고등학교 유형별 특성과 입학 전형 안내로 구성된다.
특히 전․현직 교사가 전하는 생생한 중학생활 특강으로 예비중학생들의 새출발을 도울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 5.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북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정현호 북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중학생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중학교 생활에 적응력을 기르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님들도 가정 연계 학습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학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