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제5회 수피아리아의 빛나는 축제’ 개최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피아리아는 지난 20일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실력과 역량을 선보이는 ‘제5회 수피아리아의 빛나는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을 마무리하며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과 보호자,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그동안의 학습과 체험 활동을 바탕으로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선보였다.

 

모둠북, 오카리나, 우쿨렐레, 바이올린, 댄스 등 생동감 넘치는 공연이 무대를 채웠으며, 한국사·영어·또래 상담 등 교과 수업의 성과를 담은 전시도 함께 열려 참여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수련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청소년지도자와 모범 청소년에 대한 표창장 시상식이 열렸으며,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수상자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성장 과정을 인증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수료식과, 한 해 동안 성실한 참여로 타의 귀감이 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모범 청소년’ 시상식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모범 청소년상을 수상한 김자은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함께한 친구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위정 관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이룬 성과를 당당히 발표하고, 가족과 지역사회로부터 따뜻한 격려를 받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나는 성과로 이어진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지와 도전을 응원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 상담(053-793-3415, 내선 2번)을 통해 방문 예약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수성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