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2025 영주 디지털 페스티벌'로 학생 디지털 역량 키운다

  • 기자
  • 등록 2025.12.23 15:30:30
  • 조회수 1

2025 영주창의융합축전, 5,000여 명이 함께한 미래교육의 장

 

파이낸셜대구경북 기자 |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은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영주 디지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디지털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디지털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신장하는 동시에, 학년말 시기에도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다양한 디지털 체험과 제작 활동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기르고, 학생 스스로 배우는 자기 주도적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데 운영 목적을 두었다.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 10개 학교, 총 73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디지털 기술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활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크리스마스 포토카드 제작, AI 마술 쇼, 3D 펜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등 발명·디지털 관련 17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결과물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 기술이 문제 해결과 창작의 도구가 될 수 있음을 경험했다.

 

영주교육지원청 이용택 교육장은 “'2025 영주 디지털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어렵게 느끼기보다 즐겁게 체험하며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과 체험 기회를 확대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길러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