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대구경북 기자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1월 1일, 의성중학교 잔디운동장에서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전! 체력 인증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체력 증진과 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본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5개의 체력 종목으로 구성됐다.
악력, 제자리 멀리뛰기,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50m 달리기, 순환 도전이며 참가자들은 5개의 종목에 도전하며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고 성취감과 도전 의식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VR, 컬링, 양궁, 당구 등의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새로운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부스 운영은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며 행사에 즐거움과 활기를 더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체력을 점검하고 다양한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우식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체력 향상은 물론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체육 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