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배우는 청렴, 경주시 ‘청렴오락실’ 성황

- 청렴ON 문화주간 맞아 ‘청렴오락실’로 직원 의식 제고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경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알천홀에서 전 직원이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오락실’을 개최해 웃음과 열정 속에 청렴 가치를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청렴ON 문화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것으로, 딱딱한 교육 대신 게임과 퀴즈를 통해 청렴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A조(13:30~15:00), B조(15:30~17:00)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부서별 대표 직원들이 2개 부서가 한 팀을 이뤄 팀 대항전 형식으로 참여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청렴 OX 서바이벌 퀴즈 △영화 속 청렴 퀴즈 △관찰력 퀴즈 △폐활량 대결 △청렴 음악 퀴즈 등이 마련됐다.

 

직원들은 팀워크와 창의성을 발휘하며 즐겁게 참여했고,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종 미션과 시상식에서는 우수팀과 응원 부서에 상금을 수여되어 성취감과 참여 열기를 더욱 높였다.

 

류정희 경주시 청렴감사관은 “이번 청렴오락실은 직원들이 청렴 가치를 체득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ON 문화주간’은 8월 4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운영됐으며, 청렴표어 공모전, 청렴 한스쿱 홍보캠페인, 청렴오락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