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첫걸음, 2025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 오리엔테이션 개최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지난 7월 11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2025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오는 10월 해외교육투어를 앞둔 학생 30명과 학부모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 개요, 일정 안내, 현지 프로그램 소개, 안전 수칙 및 준비사항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202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는 장학회의 대표적인 글로벌 인재육성사업으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성주고, 성주여고, 명인고 재학 중인 1학년 학생 3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8박 10일의 연수기간 동안 미국 동부와 캐나다 주요 도시 등에서 현지 학교 체험, 명문대학 탐방, 문화교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병환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해외교육투어는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학생들이 세계를 경험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성장의 기회”라며 “지난 2년간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참가 학생들에게 값진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북도성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