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로 상황, 한눈에 확인하세요!”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 통해 실시간 도로 상황 정보 통합 제공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광역시는 출퇴근길 막히는 도로 상황, 도로 위 갑작스러운 사고 구간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구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를 새단장해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대구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는 올해 초 디자인 개선, 통계자료 추가 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시민들이 실생활에 밀접한 교통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으로는 실시간 제공되는 도로 소통 정보를 꼽을 수 있다.

 

대구 전역의 도로별 교통 흐름을 색상(녹색, 노란색, 적색)으로 표현해 교통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도로를 클릭하면 이동속도, 소요시간 등 자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단순 소통 정보 외에도 운전 중 갑작스럽게 마주칠 수 있는 공사, 사고 등에 대한 정보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어, 출퇴근길 운전자들이 사고 지점을 미리 확인하고 우회 경로 설정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대구 주요 도로의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로전광표지판(VMS)에 표시되는 교통 안내 내용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통행 속도와 교통량 등의 통계자료까지 제공하는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는 대구시의 모든 교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허준석 대구광역시 교통국장은 “교통종합정보 홈페이지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시민의 일상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욱 더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교통정보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