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설 연휴 낙동강체육공원..쉼 없이 시민 맞이한다!

  • 기자
  • 등록 2026.02.12 10:30:16
  • 조회수 0

낙동강 캠핑장 및 낙동강체육공원 자전거 대여소 정상 운영

 

파이낸셜대구경북 기자 | 구미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기간에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낙동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도록 낙동강 캠핑장과 낙동강체육공원 자전거 대여소를 휴무 없이 운영한다.

 

이번 연휴는 최근 조성을 마친 신규 시설과 정비를 완료한 공간들이 본격적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되면서, 단순한 풍경 감상을 넘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도심속 힐링 명소’로서의 매력을 한층 강화했다.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개장과‘플라타너스길’정비 완료

특히 눈길을 끄는 시설은 지난 1월 24일 첫선을 보인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이다. 기존 캠핑장의 인기에 힘입어 확충된 제2캠핑장은 더욱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설 명절 캠핑을 즐기려는 이용객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새 단장을 마친 2.5km 구간의 테마형 맨발길인 플라타너스길은 이색적인 걷기 경험에 더해 가볍게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자전거 대여소 정상 운영...구미캠핑장 카라반은 미운영

구미시는 연휴 내내 낙동강체육공원 내 자전거 대여소를 정상 운영해 방문객이 낙동강변을 따라 달리며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캠핑장은 카라반을 제외한 오토캠핑·일반캠핑 등 모든 시설을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기간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만큼 주차장 정비와 화장실 등 공공시설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계절의 경계를 넘는‘사계절 테마 관광지’도약

구미시는 낙동강체육공원을 특정 계절에만 찾는 곳이 아닌, 연중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여가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지난 가을의 화려했던 꽃잔치에 이어, 다가오는 봄에는 16,000㎡ 규모의 유채꽃 물결을, 여름에는 플라타너스길을 따라 펼쳐지는 맥문동의 보랏빛 경관을 선사해 계절마다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새롭게 단장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일상의 고단함을 잠시 내려놓길 바란다”며“탁 트인 낙동강의 정취와 노을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가족들과 따뜻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구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