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 고등학교 시상식’ 개최

진학 교육 우수 9교와 취업 교육 우수 4교에 표창패 수여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경북교육청은 28일 안동시에 있는 안동그랜드호텔에서 ‘2025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 고등학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진학과 취업 교육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도내 고등학교를 선정․격려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표창 대상교의 교장과 공로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선정은 ‘진학 교육’과 ‘취업 교육’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교의 교육 실적을 정량적 지표와 정성적 평가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일반계 고등학교와 특수목적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진학 교육’ 부문에서는 △경북외국어고등학교(구미) △계림고등학교(경주) △김천고등학교 △무학고등학교(경산) △사곡고등학교(구미) △순심고등학교(칠곡) △안동고등학교 △우석여자고등학교(상주) △죽변고등학교(울진) 등 9교가 선정됐다.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취업 교육’ 부문에서는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칠곡)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의성유니텍고등학교 등 4교가 선정됐다.

 

특히, 순심고등학교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는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교육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이번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의 학생들이 진학과 취업 양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것은 현장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일반화하여 교육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