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436에 둥지를 튼 작가들이 전시회를 연다

  • 등록 2023.10.31 09:41:09
  • 조회수 105
크게보기

사회적협동조합 ‘문화예술-잇다’에서 운영하는 ART436은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장소다.

 

사회적협동조합 ‘문화예술-잇다’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지속 가능한 경제 독립과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이 모여 설립했다.

 

첫 사업으로 진행된 ‘ART436’은 도심의 낡고 오래돼 방치된 건물을 크게 해치지 않고 공간 재생의 의미로 활용한 사례다. 옛 형산장여관을 그대로 살려 입주작가들 각자 자신의 작업장을 꾸미게 했다.

 

ART436에는 1층 전시실을 중심으로 2, 3층의 독립적인 공간 10여 개가 자리한다.

 

이곳에 둥지를 튼 회화, 조각, 사진, 공예, 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서 작업을 해 온 10여 명의 입주작가들이 이곳에서 첫 전시회를 연다.

 

작가들은 이곳에서 지난 2년여의 기간 동안 새로운 소통과 나눔의 경험을, 때로는 위안으로, 때로는 작품으로 이야기하며 함께 지내왔다. 그 결과물로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

 

특히 전시 첫날에는 작가들의 방을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하는 행사를 갖는다. 각각 다른 영역의 작가들의 창작 공간을 엿볼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관람객들은 작품 관람은 물론 공간에 스며있는 세월의 흔적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11월 7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포항남구 포스코대로 436(구, 형산장여관)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박지숙 기자 qkrwltnr@gmail.com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