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제1회 문경청년대상’수상자 선정

  • 등록 2025.10.21 10:30:07
  • 조회수 0
크게보기

혁신역량, 도전정신, 사회복지 등 부문별 청년대상 확정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문경시는 지난 17일 2025년 제1회 문경청년대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3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문경청년대상은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청년을 발굴·포상하는 것으로‘문경시 청년대상 조례’에 근거하여 올해 처음 선정했으며, 혁신역량부문·도전정신부문·사회복지부문·특별공로부문 등 총 4개 부문이다.

 

수상자는 ▶혁신역량부문 김학수(45·남) ▶도전정신부문 김학노(33·남) ▶사회복지부문 양재필(43·남) 등 3명이 선정됐으며 특별공로부문은 후보 추천이 없어 제외됐다.

 

혁신역량부문 수상자 김학수 씨는 2005년 전통도자기 분야에 입문하여전통도자기법 연구·전승 등 도자기 발전에 매진했으며, 관내 교육기관 도자 체험 강사로 활동하며 도예를 통한 학생 인성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도전정신부문 수상자 김학노 씨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개발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특히 농업정책 및 청년농업인의 안정적 정착에 노력해 왔다.

 

사회복지부문 수상자 양재필 씨는 점촌남성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며 화재예방교육, 재난구호활동에 전념하며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과 봉사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문경청년대상은 청년이 사회 각 분야에서 쌓아온 노력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그 의미를 확산하는 출발점”이라며“앞으로도 청년이 존중받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문경청년대상 시상은 10월 25일(토) 점촌점빵길 일원에서 열리는‘제3회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문경시]

김유신 기자 daedong56@hanmail.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