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부문 대상 수상

  • 등록 2025.10.17 16:30:09
  • 조회수 0
크게보기

최신 관광 트렌드 반영 콘텐츠와 차별화된 여행 정보 제공으로 높이 평가받아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관광부문 SNS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과 민간의 온라인 소통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는 약 120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대구관광 SNS는 해당 시상 분야에서 올해로 4년 연속 수상하며, 관광 분야 1등 채널로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

 

‘비짓대구’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개설된 대구 관광 공식 계정으로 국내 4개 채널(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페이스북)과 4개 어권별(영문, 일문, 중문 간체/번체) 7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대구 대표 미식 콘텐츠 시리즈(대구막창, 대구국밥, 대구빵, 대구떡볶이 등)와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 및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제작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정기적인 시민 참여형 이벤트와 대구 봄 축제, 숨은 전시공간 등 차별화된 여행 정보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그동안 대구관광 SNS를 운영해 온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비짓대구를 통해 대구여행의 매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김유신 기자 daedong56@hanmail.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