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Wee센터 학부모의 자녀 마음건강 관리 역량 강화 연수

  • 등록 2025.07.08 18:30:02
  • 조회수 0
크게보기

자해․자살 예방 및 향기 테라피

 

파이낸셜대구경북 신영숙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8일 13시부터 17시까지 학생교육지원관 2층 201호에서 관내 초 ․ 중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최근 자료에 의하면 학생들의 전체 스트레스 인지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살 위기 학생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학생의 자살․자해 요인으로는 가정과 대인관계 문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가정에서 학생의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학부모의 역량강화가 더욱 요구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기 자해․자살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강사로 이성용(세명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부장)전문의를 초빙했다. 또한 학부모의 심리적 소진 예방과 양육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향기 테라피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청소년기 자녀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며 여유 있게 바라볼 수 있을 것 같고, 효과적인 위기상황 대처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향수 만들기로 마음이 편안해져 자녀에게도 이런 좋은 감정을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이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을 알고 이해하며, 위기 상황에 자녀를 가장 옆에서 직접 도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자녀와 행복한 관계를 통해 건강한 학교와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산교육지원청]

신영숙 기자 suk202448@daum.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