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2025년 상반기“천문대 가족캠프” 성료

  • 등록 2025.05.26 16:30:05
  • 조회수 0
크게보기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은 2025년 3월~5월간 3차례 진행된 “천문대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천문대 가족캠프”는 2025년부터 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립대구과학관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과학관 내 천문대와 강의실, 전시관, 숙소 등 시설을 활용하여 1박 2일 동안 다양한 과학기술 주제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첫 가족캠프는 3월에 천체관측을 주제로 망원경 설치 및 조작 실습, 망원경 만들기, 망원경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망원경과 우주와 천체의 진화에 대해 깊이 탐구해보았다.

 

4월에는 식목일을 맞아 식목일 기념 화분 만들기, 우주환경에서의 식물 성장과 테라포밍 등 식물 관련 주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5월은 가정의달을 기념하여 천체투영관 관람, 천체관측 뿐만 아니라 가족 퀴즈대회, 전시관 보물찾기와 같은 가족 단위의 게임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가족들이 함께 과학을 즐기면서 공부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1박 2일 동안 가족들과 추억도 쌓고 과학에 대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과학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국립대구과학관 되겠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상반기 가족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천문대 가족캠프”는 9월 개기월식, 11월 가을밤하늘을 주제로 재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김유신 기자 daedong56@hanmail.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