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한 첫걸음, 놀이로 배우는 맞춤형 운동” 봉계초, 김천대 산학협력단과 함께하는‘즐거운 체육교실’운영

  • 등록 2025.05.12 19:30:08
  • 조회수 2
크게보기

 

파이낸셜대구경북 신영숙 기자 | 봉계초등학교는 유치원, 1학년,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교육발전특구사업)과 협력하여 ‘균형잡힌 신체발달을 위한 즐거운 체육교실’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성장기에 꼭 필요한 신체 건강관리와 운동 습관 형성을 목표로,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됐다. 먼저 종합건강검사를 통해 학생 개인의 체형과 체력 상태를 확인,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집단 운동 프로그램과 개별 운동 처방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각 학생의 발달 수준에 맞춰 올바른 자세 유지, 근육 강화 운동, 움직임 개선 활동 등이 제공됐다.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춰 친근하게 소통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건강과 운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 학령기부터의 자기주도적 건강관리 습관 형성이라는 교육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어릴 때부터 형성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모든 학생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신영숙 기자 suk202448@daum.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