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드림스타트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5.05.12 11:50:11
  • 조회수 0
크게보기

보글보글 떡볶이·보슬보슬 주먹밥으로 만든 행복 밥상

 

파이낸셜대구경북 신영숙 기자 |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8일 문화 체험과 행복한 토요 배움터 참여가 어려운 아동과 영유아 7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영유아들과 초등 아동뿐만 아니라, 이동시간과 교통의 불편함으로 참여가 어려웠던 가족들에게 체험 참여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요리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각자 바쁜 일상으로 함께 모여 식사하는 일이 힘들었는데, 즉석떡볶이와 주먹밥을 함께 만들어 먹으며 따뜻한 음식만큼이나 정겨운 대화와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했으며, “또한 다양한 모양으로 즐겁게 주먹밥을 만드는 아이에게서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라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김홍태 김천시 가족행복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함으로 인해 문화 체험에 참여하지 못했던 아동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관내 0세(임산부)~12세(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중심으로 사회정서 발달 서비스 및 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을 통한 유대감 증진을 위해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김천시]

신영숙 기자 suk202448@daum.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