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2026학년도 릴레이 대입설명회 개최

  • 등록 2025.05.11 16:10:44
  • 조회수 0
크게보기

수험생과 학부모가 직접 만나는 입학사정관, 생생한 대입 정보 제공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 동구청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하고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6월까지 두 달에 걸쳐 ‘입학사정관 초청, 2026학년도 릴레이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입설명회는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시작으로 건국대, 경희대, 동국대, 이화여대를 포함한 수도권 5개 대학교와 계명대, 영남대를 포함한 대구・경북권까지 총 10개 대학교가 참여를 확정했으며, 더 많은 대학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가 신청도 받고 있다.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입설명회에는 각 대학의 실제 전형 평가를 담당하는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참여해 매년 변화하는 각 대학의 대입 정보를 가장 공신력 있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실질적인 대입 전략을 제시한다.

 

각 대학의 입학전형, 학생부 종합전형의 평가 기준, 그리고 최근 입시 트렌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공유하고, 각 전형별 맞춤형 대입 전략을 제시한다. 또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한 합격 사례와 불합격 사례도 비교 설명해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매우 현실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입시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교육 강화와 맞춤형 교육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해, 학생과 학부모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 미신청자도 참석 인원의 여유가 있는 경우 당일 현장 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뉴스출처 : 대구시동구청]

김유신 기자 daedong56@hanmail.net
Copyright @파이낸셜대구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